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프로그램 졸업생(취업) 인터뷰

졸업생(취업) 인터뷰

이수민 호텔관광학과 95학번
워커힐호텔
Front Office Manager

유창하게 할 수 있는 스피킹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

Q1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GRAND WALKER HILL SEOUL HOTEL에 2000년3월 입사를 하여 Concierge, DUTY Manager를 거쳐 현재 Front Office Manager로 3년차 근무를 하고 있다. FOM의 역할은 객실의 전반적인 Revenue & Management을 관리한다.

Q2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조언이 있다면?

관광학 계열을 선택했다는 것은 분명 이 분야에 관심이 있다는 것이며, 더 크게 본다면 서비스업에 꿈을 가지고 경복을 선택했다고 믿는다. 대학생활 동안 서비스 업종의 전반적인 트렌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 보아야하며 교수님과 다른 동기들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나중에 사회에 나와서도 동문끼리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취업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누구보다 내가 더 뛰어나게 잘 할 수 있는 외국어는 꼭 한 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대학생활 동안 준비하시기 바란다.

Q3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도움 되는 한마디?

신입 사원들을 뽑을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맑은 표정과 적극적인 자세 및 Attitude이다. 평상시 준비를 하지 않으면 어색하다. 거울을 보며 연습을 많이 하고 남들보다 유창하게 할 수 있는 스피킹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Q4 경복대학교의 장점은?

5성급 호텔 & 메이저급 여행사에 많은 선배님들이 근무를 하고 있다. 처음 워커힐호텔에 입사 당시만 해도 경복대에서는 제가 처음 입사한 케이스다 보니 의지할 수 있는 선배가 없어서 아쉬웠다. 지금은 많은 후배님들과 함께 근무를 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 네트웍크가 잘 형성되어 있다. 또한 호텔업에서 경복대학교에 대한 이미지가 좋다.

Q5 내일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학창 시설은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좋아하는 외국어 영역 한가지는 꼭 준비하고 교수님 & 선후배들과의 유대관계를 잘 맺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