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졸업생(취업) 인터뷰

김유진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 병설유치원 교사
유아교육과 07학번

도전 정신으로 해외진출 꿈 이뤘다.

Q1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한국 사립유치원에서 3년, 중국 천진국제학교 병설유치원에서 5년 동안 교사로 근무했다. 현재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 교사로 재직 중이다.

Q2 후배들에게 취업에 도움될 조언을 한다면?

“‘Yes Man’이 돼라!” 대학 시절 학과 교수님이 해 준 말이다. 힘든 일에도, 궃은 일에도 ‘Yes’라고 말할 수 있는 도전적이고 긍정적인 인재가 되길 바란다.

Q3 경복대학교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경복대는 나에게 가능성의 시작이었다. 특히 경복대 유아교육과는 많은 인적, 물적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Q4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조언이 있다면?

15년 전 경복대에서 장학지원을 받아 해외연수를 가게 됐는데, 현재 살고 있는 이곳 싱가포르였다. 학교, 집, 서울 근방만 알고 지낸 우물 안 개구리였던 나에게 해외연수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설렘의 물꼬를 터준 계기가 됐다. 그 때 그 연수에 참여하지 못했더라면 지금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라는 생각을 가끔 해보고는 한다.

Q5 내일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후배님들께 당부한 대로 가장 소중한 나의 ‘지금’을 행복하게 채울 것이다. 예전에 자신의 꿈을 자주 이야기해라. 나 또한 막연히 ‘외국에서 일하고 싶다’는 것이 꿈이었다. 어떠한 방법으로 외국에서 살 수 있는지, 내가 할 수 있는 것인지 단 하나도 아는 바가 없었지만 생각하니 찾게 되고 행동해 이렇게 원하는 바를 이루게 됐다. 후배들이 원하는 삶의 방향을 찾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