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졸업생(취업) 인터뷰

강영주 서일유치원 원장
유아교육과 96학번

대학생활 소중한 경험으로 빛나는 지금이 있다.

Q1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경기도 서일유치원에서 아이들과 꿈과 사랑을 나누고 있다.

Q2 후배들에게 취업에 도움될 조언을 한다면?

내 노력보다는 오히려 교수님들의 도움이 컸다. 취업의 노하우를 덧붙인다면 ‘자신을 믿자’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 지금 여러분이 알고 있는 자신의 능력은 빙산의 일각이다. 나를 믿고 당당히 표현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Q3 경복대학교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름다운 풍경과 깨끗한 최첨단 시설을 꼽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교수님들이 단 연 최고라 생각한다. 졸업 후 타 학교 이야기를 들어보니 학생들에게 관심과 사랑 을 주는 것은 물론 취업 때도 하나하나 세심히 챙겨주는 곳은 경복대 밖에 없었다.

Q4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조언이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금은? ‘지금’이다. 지금은 가지고 싶을 때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대학생이라는 지금 이때는 그 자체로 성공이다. 훗날 여러분 대부분이 학 교생활의 이날을 분명 추억할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이대로도 이미 성공이다. 여 기에 지금을 즐긴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Q5 앞으로의 꿈과 계획이 궁금합니다.

후배님들께 당부한 대로 가장 소중한 나의 ‘지금’을 행복하게 채울 것이다. 예전에 는 1년에 10페이지도 읽지 않았지만 요즘은 독서를 즐긴다. 감당하기 힘든 고민을 누구와도 나누지 못할 때 선택한 것이 책이었다. 우리 서일유치원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행복하다. 이런 행복을 제게 준 아이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동화책을 쓰고 싶다. 동화작가가 되기 위해 도전해 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