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장인사

KBU

유아와 유아교사에 관심이 있으신 여러분!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1995년 개설된 학과로 3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갖춘 전국 최대 입학정원인 128명을 교육부로부터 인가받은 교육부 평가 우수 학과입니다. 현장경험이 풍부하신 30명의 우수한 교수님들이 PBL교육실습센터, 아동발달창의놀이센터 등 국내 최고의 특화된 10개의 실습실에서 학생 맞춤형 실습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1,000개의 우수 영유교육기관과 100% 취업보장형협약을 맺어서 재학생들의 실습은 물론 취업을 보장하고 있으며, 현재는 유보통합에 대비하여 우리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는 남양주, 구리, 의정부, 하남시에 거점형 국공립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고 있고, 영유아교육과 교사 및 부모교육 전문기관인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도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졸업 후 재직자교육과 원장교육까지 받을 수 있는 원스톱 교육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유아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실천적 지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유치원 교사는 물론 국공립과 직장 어린이집 교사, 장애아유아교사가 되기 위한 국가자격증을 3개나 취득할 수 있고, 그 외에도 유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발달에 적합한 교육과 상담을 할 수 있는 미술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자격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3년을 졸업 후 1년의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사학위 취득 후에는 연계된 서울 지역 내 대학원과 캐나다 등 해외 대학으로 진학하는 등 다양한 선택의 기회가 많은 학과입니다.

그리고, 30년 역사에 걸맞게 지금까지 배출한 3,000여명의 동문들이 유아교육 및 보육을 담당하는 유아 전문 교사, 유아교육기관을 운영하는 원장, 특수유아교사 및 아동심리상담사, 유아 관련 기업 및 출판사의 연구원, 장학사를 비롯한 교육행정 전문가, 교수로서 대학 강단에 서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현장에서 우수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졸업생들의 활약은 우리 유아교육과의 자랑이자, 바로 여러분의 미래 모습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학과의 모든 구성원은 여러분들이 하고자 하는 작은 몸짓과 노력을 격려하며, 여러분들에게 ‘내가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사람’이라는 자신감을 선물해 주고자 합니다. 끊임없이 미래에 도전하고, 발전하고, 앞서가는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여러분들을 우수한 전문직 유아교사로 육성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진정한 인재로 배출하는 세계 최고의 유아교육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 학과장 박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