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교과목소개

01성인간호학실습1(Adult Nursing PracticeⅠ)

성인의 영양, 대사, 산화, 배뇨 관련 건강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내·외과 병동에서 대상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간호사정에 필요한 지식, 태도, 기술을 적용, 분석, 통합,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대처 능력을 기른다.

02성인간호학실습2(Adult Nursing Practice Ⅱ)

성인의 영양·대사, 산화, 배설, 수술, 면역, 감염, 근골격계 및 암 장애 관련 건강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내·외과 병동에서 대상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간호사정과 계획에 필요한 지식, 태도, 기술을 적용, 문석, 통합,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대처 능력을 기른다.

03임상선택실습1,2(모성)(Women’s Health Nursing Practice I,II)/임상선택실습1,2(여성)

모성과 여성건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임상실무에서 정상 및 고위험 임부, 산부, 산욕부와 여성의 건강문제를 확인하여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대상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습 과목이다.

04임상선택실습1,2(아동)(Pediatric Nursing Practice)

신생아실 및 소아과 병동의 임상 실습으로서, 정상 신생아 발달사정 및 건강문제, 소아청소년의 정상발달 및 건강문제를 확인하여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함으로서 대상자의 건강문제를 해결하는 실습 과목이다.

05노인간호학실습(Geriatric Nursing Practice)

노인 대상자의 영양, 조절, 배설기능, 활동과 휴식기능, 인지⋅지각기능, 자아개념, 가치⋅신념 기능, 그리고 성⋅생식⋅역할기능을 저해하는 요인과 이로 인해 초래되는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간호과정을 적용하여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