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소개

KBU

경복대학교 간호대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은
Cultivating Talents, Training Champions!
비전하에 인간애를 실천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은 1994년 포천시에 신설되어 2011년 4년제 간호학과로 승격되었고 현재는 최상의 교육시설을 갖춘 남양주캠퍼스로 이전하였습니다.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은 급변하는 보건의료환경 속에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간호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고의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9년 보건복지부의 간호대학 실습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개소한 서울산학협력거점실습 지원센터 SERIN은 외상 및 응급간호, 감염간호 등 간호사의 전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최고의 실습시설로 학생 뿐 아니라 간호사들의 교육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간호대학은 또한 세계시민정신의 인재상을 구현하고자 싱가폴 어학연수를 비롯한 미국, 일본 등의 글로벌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노인과 취약계층, 다문화 대상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인성 함양을 위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의 모든 교수는 학생 성공 관점에서 미래지향적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학생들이 스스로 행복하고 모든 대상자를 존중하는 간호인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글로벌 건강사회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도약하는 경복대학교 간호대학!
함께 합시다.


간호보건부총장 겸 간호대학장 양수


간호학과 팩트로 말한다!

  • 85.1 % 2021 대학정보공시 취업률 (2021.12.31.기준)
  •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 기준 충족

  • 학과 재학생 1인당 장학금 3,458,638원(2022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