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장 인사말

KBU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는 1992년 개교와 더불어 개설되어 IT 기술의 빠른 변화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교육혁신을 이루어왔으며, 현재도 4차산업혁명의 선두 주자로 우수한 IT 인력을 끊임없이 배출해오고 있는 학과입니다. 특히,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의 핵심기술인 코딩, 사이버보안, 클라우드 분야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전임 교수들과 현재 IT 관련 산업체에서 근무하는 현장경험이 풍부한 산업체겸임 교수들로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실습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장 중심 실무 교육을 위해 창의IT실습센터, 코딩 및 클라우드 전용 컴퓨터 실습실, 사이버보안 전용 장비 실습실, 3D프린팅센터 등 국내 최고의 특화된 최첨단 컴퓨터 실습실에서 학생 맞춤형 실습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서울,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500여 개의 우수 기업들과 100% 취업보장형협약을 체결하여, 기업 연계형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행, 취업 연계형 현장실습(경기도 취업브리지 표준현장실습 지원사업 참여)이수,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는 우수 기업 취업 추천 등 지도교수님별 학생들이 희망하는 분야로 진로를 선택해서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융합학과에서는 정보처리산업기사(과정평가형), 정보보안산업기사, 네트워크관리사,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증 취득을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3년 과정을 졸업한 후에 1년의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개설해 놓았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해외 취업프로그램(K-MOVE사업)을 통해 일본 등 해외에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발자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놓았습니다.

소프트웨어융합학과는 30년 역사에 걸맞게 지금까지 배출한 4,000여명의 동문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 사이버보안 전문가, 스마트시스템 전문가, IT 관련 기업 CEO 등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교수로서 대학 강단에 서는 등 다양한 모습으로 우수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졸업생들의 활약은 우리 소프트웨어융합학과의 자랑이자, 바로 여러분의 미래의 모습이 될 것입니다.

끊임없이 미래에 도전하고, 발전하고, 앞서가는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는 여러분을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융합 전문가로 육성하고, 여러분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정한 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과 구성원들과 더불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과 학과장 이원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