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장 인사말

KBU

경복대학교 의료사회복지학과입니다.

고령화시대를 선도하는 의료를 겸비한 복지전문가 양성

경복대학교 의료사회복지학과는 2012년 개설되어 고령화시대를 선도하는 의료를 겸비한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의료사회복지학과는 데이케어센터의 사회복지사, 센터장 등 장기요양기관관리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데이케어센터에서 사회복지사와 간호조무사는 핵심인력입니다. 의료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사와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장기요양기관에 필요한 역량을 교육하는 장기요양기관 맞춤형학과입니다. 


의료사회복지과(전문학사과정)는 3년 동안 사회복지사2급, 간호조무사, 건강보험심사청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데이케어센터 사회복지사(20대 사회복지사, 30대 선임사회복지사, 40대 센터장, 50대 대표), 요양병원 사회복지사, 병원 건강보험심사청구사로 취업하는 학과입니다.


의료복지학과(전공심화 학사학위과정)는 추가로 1년을 더 공부한 후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대형병원 의료사회복지사로 취업하는 학과입니다.


고령화로 데이케어센터(주간보호센터, 어르신 유치원)와 요양병원은 급증할 것입니다. 데이케어센터가 급증하면 사회복지사 수요도 증가할 뿐만 아니라 센터장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의료사회복지학과의 미래는 매우 밝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사는 세상은 의료와 복지가 핵심 키워드입니다. 의료와 복지를 동시에 배우는 의료사회복지학과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