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장 인사말

KBU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4차 산업시대의 킬러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크리에이터 양성.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킬러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크리에이터 육성을 목표로 하고있는 학과입니다.

실감형 콘텐츠의 몰입감과 사실감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실감형 미디어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기위해 미디어 기초디자인부터 촬영,편집,모션그래픽 등의 툴킷 학습을 기본으로 2D와 3D콘텐츠를 기획부터 제작 마케팅까지 원스탑교육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Maya3D, 시네마4D, Unity3D, 언리얼 엔진 (Unreal Engine),노드 기반의 시각적 프로그래밍언어인 터치디자이너 등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실감콘텐츠를 제작하고, 학생들의 산학 프로젝트 참여로 인턴쉽 과정을 거치면서 경력자 베이스의 신입을 양성합니다.
그리고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 학생들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있다면, 다양한 직무별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최첨단 실습실과 실감콘텐츠 분야에서 다년간 경력을 보유한 프로페셔널 멘토 교수님들과 함께하는 실무실습교육이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적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국에서 유일하게 우리 대학에만 입고된 테슬라 VR촉각 슈트는 모션캡처, 생체인식 등 다양한 인터렉션이 가능한 슈트로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가능해졌습니다.

취업 분야로는 AR·VR·MR·XR·홀로그램 실감콘텐츠 분야와 방송 영상미디어 분야의 콘텐츠 디자이너, 실감콘텐츠 UX·UI 디자인 및 앱 개발,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플랫폼, 전시콘텐츠, 미디어파사드 등 다양한 분야의 융·복합 실감형 콘텐츠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으로 취·창업이 가능합니다.

우리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에서 Fun하게 즐길 수 있는 미디어교육을 통해 킬러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복대학교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 학과장김주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