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교육과정 교육목표

교육목표

KBU

배움은 실전이다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미디어크리에이터 양성

5G 시대의 킬러 콘텐츠
미디어디자인 / 모션그래픽
3D·VR·AR콘텐츠 / UX&UI 집중 교육

영상미디어콘텐츠학과는 5G 시대의 킬러 콘텐츠로 등장한 실감형 콘텐츠의 몰입감과 사실감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실감형 미디어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VRㆍAR 테스트 실습실(Lab)과 웹(Web)ㆍ모션디자인(Motion Design) 실습실(Lab)로 구성된 최첨단 실습장비를 갖춘 미디어 아트센터에서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해 창의적이며 능동적인 전문가를 양성한다. 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메타버스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실감콘텐츠 디자인 분야를 집중 교육해 뉴미디어 시대를 주도하는 AR·VR 디자인을 중심으로 융합 교육을 함으로써 세계적 수준의 AR·VR 기반의 실무형 미디어 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이를 위한 본 학과의 교과구성은 미디어디자인 기초, 모션그래픽, 실감콘텐츠 UX&UI 디자인, 3D·VR·AR콘텐츠, 인턴쉽 프로젝트 학기제 운영으로 구성되어 있다.취업 분야로는 AR·VR·MR 분야 및 영상미디어 분야의 콘텐츠 디자이너, 영상 제작 및 편집, UX·UI 디자인 및 앱 개발,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플랫폼, 전시체험, 의료, 제조, 국방, 교육, 테마파크, K-POP 공연 등 다양한 분야의 융·복합 실감형 콘텐츠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으로 취·창업이 가능하다.

학과 선택형 통합 모듈화 프로그램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체계적인 진로전문상담과 학생요구(needs)를 반영한 실습형 모듈교육 기반의 개방형 실습센터에서 실무현장의 맞춤형 전공자격취득을 보장하는 교육과정. 학과의 전공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인재양성목표를 설정하고,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전문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 따라서 학과의 교육과정은 실습중심의 창의·융합적 모듈형 교과목으로 편성되며 현장 맞춤형의 실무중심적 전문 자격과 연계되도록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