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 갤러리

제31회 전기 학위수여식 행사

유아교육과 2024.03.07 조회수 187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31전기 학위수여식 행사 >

 

202422312시부터 남양주캠퍼스 세계인홀에서 제31회 전기 학위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총 74명의 유아교육 학사학위 수여자, 109명의 전문학사 수여자를 축하하기 위해 학과의 교수진 과 학부모 및 지인 13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와 축사 및 격려사 영상과 교수, 졸업생, 관련 위탁기관 관계자들의 졸업축하 영상을 보며 자리에 참석한 학위수여자들이 대학 생활의 추억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날 외부표창장인 한국전문대학 교육협의회장상은 유아교육학과 반지연 학생, 유아교육학과 학과수석은 서혜주 학생, 유아교육과 학과수석은 고수민 학생이 수상을 했으며 유아교육학과 이수민, 유아교육과 황선경 학생이 우수공로상을, 유아교육학과 이윤아 학생, 유아교육과 이혜림 학생이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학과 교수님들이 졸업생들이 쓰고있던 학사모의 (일명 태슬: Tassel)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옮겨 주면서 학위를 취득하였음을 대내외에 공표하는 Tessel Ceremony 예식 절차를 진행했고 이 자리에서 교수님들이 제자 한명 한명과 악수를 나누고 덕담을 해주는 뜻깊은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올해 학위수여식은 예년과 달리 각 학과별로 정해진 장소에 모여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추후 학생들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기획된만큼 졸업생과 교수가 좀 더 가까이 앉아 마주보며 친밀한 분위기 속에서 학위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학과 교수님들이 모두 학생들의 미래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었고 예상보다 많은 학생, 학부모님과 지인들이 참석해 주셔서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