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프로그램 졸업생(취업) 인터뷰

졸업생(취업) 인터뷰

실용음악학과 12학번 김환희

김환희 실용음악학과 12학번
한국뮤지컬 어워드 신인상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
#페기소여 #김환희

"김환희 동문은 뮤지컬배우로써 열심히 달려가고 있지만 본인의 솔로앨범을 내고 싶은 계획이 있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주연

Q1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뮤지컬배우로 활동중입니다.

Q2 나에게 경복대학교는 어떤 의미인가?

내 꿈에 발돋움, 없어서는 안 될 나의 학교 그리고 멋진 교수님들.

Q3 내일을 준비하는 경복인에게 조언 한마디?

꿈이 있다는 건 너무나도 감사한 일이고 축복받은 일이에요. 두려워하지 말고 포기하지 말아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잖아요? 아픔도 언젠가는 나에게 피와 살이 된다고 믿습니다. 내일이 있는 lucky guys ! 오늘도 재밌고 활기차게 살아봅시다. 그럼 내일은 더 재밌고 신나는 일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Q4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작게 이루다 보면 그것들이 단단하고 높고 크게 돼있으리라 믿어요. 뮤지컬 배우로써 열심히 달려가고 있지만 제 솔로 앨범을 내고 싶어요. 사람들이 제 노래를 듣고 위로가 되고 힘이 되고 신나고 즐거웠으면 좋겠어요. 모든 것에는 불가능은 없는 거 같아요. 하면 돼요. ‘꿈’이 있으면 그 꿈을 보면 되고, 계획하고 실천하고. 하나하나 천천히 차곡차곡. 조급해하지 않고 재밌게 하면 좋은 거 같아요. 내가 재밌어야죠. 저 대학교 1학년 때 새내기 공연을 마치고 교수님 한 분이 그러셨어요. ‘타고난 건 축복받은 일이다. 하지만 노력하며 즐기는 사람 못 따라간다. 모든 것에 편식하지 말고 즐겨. ‘ 전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때 교수님이 해주신 말씀이 문득문득 생각이 나서 나태해질 수가 없어요. 잘하는 사람? 너무 많죠. 실력을 순위로 따진다면 주눅 들고 자신 없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예술에는 정답이 없다고 하잖아요.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즐기고 꾸준히 성실히 한다면 ‘꿈을 이루어진다!’ 우리 경복인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