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장 인사말

KBU

경복대학교 친환경건축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복대학교 친환경건축학과 (Green Architecture)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친환경건축기술 및 스마트건축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1993년 개설되어 21세기 기후변화의 시대에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 하고 쾌적하고 건강한 거주환경을 제공하는 ‘친환경건축’을 특성화시킨 학과입니다. 건축인으로서 편리하고, 튼튼하고, 아름다운 건축물을 만들기 위한 기본능력과 친환경건축물을 구현하기위한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4차산업 시대의 전문인재로 성장하기 위하여 CAD(컴퓨터 지원 설계), 스마트건축기술, BIM(건물정보 모델링), 3D 프린팅, 드론(Drone) 등을 학습하며 국가 자격인 건축기사 자격취득을 지원하여 전국 최고 수준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매년 8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전국대학 유일의 법정 건설기술인 재교육기관인 ‘경복대 건설교육원’을 운영하는 등 평생교육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그동안 배출된 3,000여 동문들은 건설회사CEO, 친환경건축, 건축시공, 건축설계, 건축구조, 건축엔지니어링 회사 및 건축공무원으로 활동중 입니다.

경복대학교 친환경건축학과 교수 및 직원들은 여러분들이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건축분야의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경복대학교 친환경건축학과 교수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