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장 인사말

KBU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경복대학교 첨단융합학부 드론건설환경과 학과장 김도열 교수입니다.

우리 학과는 4차산업과의 융합 기술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량, 도로, 터널, 지하철, 공항, 항만 등 공공구조물 설계분야 및 시공분야, 그리고 안전진단 분야에 드론을 접목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산업체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과 함께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 학과의 인력양성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토목 전공분야 능력과 드론활용 능력을 접목하여 건설환경 구조물 설계 및 안전진단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을 리드하는 토목건설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재학 기간중에 전공분야 자격증 및 드론자격증을 100%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째, 교육과정은 학생선택형 모듈형 교육과정으로 향후 자신의 취업 및 진로 방향에 맞게 교과목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모듈형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연계 현장실습을 통하여 100% 취업보장형 학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셋째, 본 학과는 정규과정 2년, 전공심화과정 2년으로 2+2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학업을 마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넷째, 본 학과는 1997년에 개설되어,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공무원, 공기업, 설계 및 시공회사, 안전진단 전문회사에 진출하고 있어, 졸업한 선배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졸업할 즈음에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미래가 펼쳐질 것을 확신합니다. 경복대학교 드론건설환경과에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경복대학교 드론건설환경과 학과장 김도열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