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학과장 인사말

KBU

공간디자인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건축설계와 인테리어디자인의 융합교육을 통해 미래공간을 창조하는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성

경복대학교 공간디자인학과는 수많은 건축설계 전문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배출한 30년 전통의 학과로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건축인테리어 융합디자이너 육성을 목표로 하고있는 학과입니다.

경복대학교 공간디자인학과에서는 다른 대학과는 다르게 건축설계와 인테리어디자인을 함께 배우고 있습니다. 건축과 인테리어는 실무에서 항상 함께 진행되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영역으로 두 분야를 동시에 학습하고 졸업 후에 적성에 맞는 한 분야로 진출하면 전공 능력이 상호보완되어 실무에 매우 유리하게 적응할 수 있게 됩니다. 건축설계는 산업체 주문식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인테리어는 실내건축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자격과정으로 운영되어, 산업체의 최신경향에 적합한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실무적응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직무별로 잘 세팅된 첨단 실습센터에서 수업과 자율실습을 하면서 건축설계 및 인테리어디자인, 도시경관, 조경디자인 등 폭넓은 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통합능력을 겸비한 건축설계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풍부한 실무와 연구경력의 전임 교수님과 우수한 산업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님들 덕분에 최신경향에 적합한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학과입니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를 받는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여 졸업생들이 매년 대외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대학원에도 진학하는 등 4~5년제 학교들에 뒤지지 않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국가기술자격인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을 과정평가형으로 운영하는 유일한 대학으로 최근 3년 연속으로 취득률 100%라는 획기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 경복대학교 공간디자인과에서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간디자인학과 학과장 겸 예술디자인학부 학부장 김연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