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커뮤니티 학과공지

학과공지

[학과주요소식] 고교대상 건축설계・인테리어 진로체험 실시

공간디자인학과 2023.08.28 조회수 534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리남양주 진로지도교사 및 고교대상 건축설계・인테리어 진로체험 실시


공간디자인학과에서는 지난 6월 12일 구리 남양주지역 진로지도교사대상 진로체험을 본교 창조관 미래공간융합디자인센터에서 실시하였고, 7월 14일은 광동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축설계・인테리어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공간디자인학과는 인근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축설계 및 인테리어 전공 및 진로체험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 

이번 진로체험의 제목은 '디지털 툴을 이용한 건축공간 동영상 만들기 체험'으로 스케치업과 루미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건축설계공간의 모델링과 사실감을 부여하는 렌더링 및 동영상기법을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체험에 참가한 선생님 들과 학생들은 상상했던 것 보다 무척 놀랍고 흥미로운 작업과정이었다며 높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체험이 끝나고 실시한 만족도조사에서 학생들은 95%가 원하는 정보를 얻었고 체험중 가장 좋았던 내용은 75%가 전공실습, 20%가 실습실견학을 꼽았으며 체험의 만족도는 95%가 만족과 매우만족을 선택하였다.

공간디자인학과에서는 앞으로도 고등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학과홍보와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