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프로그램 졸업생(취업) 인터뷰

졸업생(취업) 인터뷰

문지인 항공서비스과 2017년 졸업
에어아시아 근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베이스의 에어아시아에서 약 2년7개월근무”

항공서비스과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에 성공!

Q1 현재 하고 계신 일에 대해 구체적인 소개를 바랍니다.

2016년 11월부터 에어아시아에서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다. 에어 아시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저비용 항공사로 말레이시아에 본사가 있다. 현재 말레이시아에 거주 하며 항공기 객실에서 승객들의 안전한 비행을 위한 업무를 하고 있다.

Q2 해외취업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은 항상 있었다.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몰라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지도교수님과 상담을 하면서 해외 취업에 대하여 관심이 있다고 말씀 드리고, 몇가지 조언을 구하였다. 이후 교수님을 통해 외국 항공사 전형이 시작되었다고, 승무원에 지원해보자는 연락을 받고 나서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시작 하였다.

Q3 같은 과 후배들에게 취업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준다면?

외국항공사이기 때문에 외국어로 자유롭게 의사 소통을 할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해 이를 중점적으로 준비 하였다. 특히 학교에서 주어진 기회를 적극 활용 하였다. 그중에서도 항공서비스과에서 방학마다 진행한 ‘ 외국어 중점 몰입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다. 외국어에 몰입하기 위해 한달간 기숙사에서 외국어 수업을 200시간 이상 들으며 영어 실력을 길렀다. 학교에서 모의 토익을 실시해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하면 지원받을 수 있는 싱가포르 무료 어학연수도 참여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교내에서 중국어, 일본어 강의를 수강하며 영어 외에도 다양한 외국어 실력을 갖추고자 노력하였다.

Q4 졸업 후에 느낀 경복대학교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같은 꿈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취업을 준비하다 보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또 먼저 졸업한 선배들에게 취업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었고 실제 현장에서 오랜 기간 근무한 교수님들이 포진되어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현장 지식을 전수받을 수 있었다

Q5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학과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 우선이다. 학교를 다닐 때 다른 친구들은 수업이 끝나면 바로 집으로 돌아가지만 도서실에 늦은 밤까지 남아 매일 공부를 하며 열심히 공부를 한 덕분에 학점도 잘 나왔고 장학금도 받을 수 있었다. 또 학교에서 지원해 주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이나 글로벌 현장학습 등을 적극 이용하면 좋다.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자신이 희망하는 기업의 같은 직무에 재직중인 멘토를 얻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나는 학과 교수님을 통해 에어 아시아에 근무하는 선배와 연락을 취했으며, 선배를 통해 취업전에는 기업의 인재상과 면접요령, 취업후에는 현지 적응에 필요한 조언들을 전해 들었다. 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동기와 서로 의지 하고 힘이 되어 주는 것도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