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졸업생(취업) 인터뷰

졸업생(취업) 인터뷰

약손명가미용과 14학번 이예지

이예지 약손명가미용과 14학번
약손명가 상하이 홍췐루점 원장

"이예지 동문은 후배들에게 무슨 일을 하든 긍정과 부정의 생각이 동시에 들 때 긍정적인 생각을 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한다."

약손명가의 원장이 되다.

Q1 원장님께선 저희 학과를 졸업하셨다고 하셨는데 학교를 졸업 후에 바로 약손명가로 취업하신건가요?

네네 저는 14학번 약손명가미용과를 졸업하였고 실습을 마치고 바로 취업 하였습니다. 현재는 중국 상해 약손명가 원장으로 있고 저희 실장도 경복대학교 졸업생 15학번이에요.

Q2 그럼 혹시 입사 후 원장님이 되시기 까지 얼마나 걸렸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저는 실습하기 전부터 목표를 세워서 수첩에 적어 두었어요. 입사 6개월 안에 주임이 되기로... 정말 6개월 안에 주임이 되고 입사 후 8개월 차에 실장, 원장은 1년 8개월 차에 됐어요.

Q3 그럼 약손명가미용과의 복지나 급여에 대해서 다른 피부업종 경쟁사들과 비교하면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목표를 세우고 노력한다면 다 이룰 수 있어요. 제가 입사했을때보다 지금 현재 복지나 급여부분이 더 좋아진것으로 알고 있어요. 휴가라던지 휴무날 교육을 가지 않아도 되고 교육날이 따로 있구요.

Q4 아~ 그러다면 저희 학과가 브랜드 학과잖아요. 원장님은 저희 과를 졸업하신게 취업 후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당연하죠. 2년이란 시간동안 회사도 알게 되고 관리를 배울 수 있고 입사해서 관리에 대한 이해도 다른 친구들보다 빠르다고 생각해요.

Q5 그럼 약손피부미용과 진학을 원하는 친구들에게 해주실 말씀이 있을까요?

우리의 직업이 힘들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미래의 비전, 회사가 나를 얼마나 행복하고 성공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지 회사에 대한 비전을 많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긍정과 부정의 생각이 두 가지 동시에 드는데 그럴때마다 긍정적인 생각을 했으면 좋겠어요. 지금 현재 내가 놀지 못하고 여행가지 못하는 것 같고 나만 일하는 것 같고 하지만 남들이 놀 때 우리는 전문적인 경험과 전문성을 키우고 있는 거거든요. 나중에 3-4년 지나면 친구들에 비해 나의 지위나 생기고 자리를 잡지 못한 친구들이 있을 수 있죠. 선택인 것 같아요! 나의 미래를 어떻게 만들지에 대한 선택, 그리고 그 선택에 후회를 하기보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는 고객님들을 아름답게 해주는 직업으로 고객님들께서 기뻐하고 행복해 하시기에 덕이 쌓이는 행복한 직업인거 같아요. 자부심 가지고 공부든 일이든 최선을 다 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