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졸업생(취업) 인터뷰

졸업생(취업) 인터뷰

추재인 복지행정학과 2020년 졸업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경복대학교 공공인재학부

사회복지와 행정, 공공복지 전문가를 향하여!

Q1 경복대학교 복지행정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경복대학교 복지행정학과가 여러 기관 및 기업체와의 파트너쉽으로 취업의 문이 넓은 것 같았어요. 사회복지분야 뿐만이 아니라 공무원 및 공기업에 취업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복지행정분야를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지원하게 됐어요.

Q2 전공심화과정을 선택하게된 계기는?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하면서 머리로만 이해했던 것들을 실무에 적용해보니 실제로 학교에서 배웠던 것들이 크게 도움이 됐어요. 또 사회복지분야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게 되면서 더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됐죠. 아직도 배울게 많다는 생각이 들면서 공부가 더 하고 싶어져서 전공심화를 선택하게 됐어요.

Q3 복지행정학과의 강점은?

학부와 전공심화과정을 거치면서 먼저 사회문제에 대해서 토론하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해가는 방법을 공부한 것이 사회에 대한 시야를 넓혀 주었고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거나 다양하고 종합적인 전산 프로그램 실습 등 현장의 실제 행정에서 사용가능한 커리큘럼 덕분에 취업 후 바로 업무에 투입될 수 있었어요. 평상시 교수님들이 사회복지분야 동향에 대해 자주 파악해 말씀하시고 공유해주셨어요. 그러다보니 어떤 직무능력을 키워야할지를 바로바로 캐치할 수 있었죠. 덕분에 맞춤형 취업을 준비할 수 있었어요.

Q4 복지행정학과의 전망은?

처음에는 제 미래에 대한 분명한 계획이 없었어요. 하지만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배우고 경험하면서 구체적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확고해지기 시작하였고 그런 목표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분명해졌습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는 길에 경복대학교가 길잡이가 되어 주었어요. 경복대학교 복지행정학과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길잡이” 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