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교육과정 교육목표

교육목표

KBU

배움은 실전이다

임상실무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전문작업치료사

현장 밀착형 수업 운영, 멘토링 제도를 통한 학습도움 및 자료제공
개별맞춤형 국가고시 지도를 통한 전국평균보다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
전국 최고의 임상실습기관에서 임상실습 진행,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으로 학사학위 취득
취업률 88.5% 달성(대학정보공시기준,2019년 교육부 발표)
작업치료 정보제공 등 활발한 취업 정보 교류 네트워크 운영

1999년 개설된 작업치료학과는 지난 14년간 약 86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국내 작업치료 임상 현장에서 가장 많은 인력이 활동하고 있는 중심 학과이다. 복지사회 구현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변화하는 보건의료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현장 맞춤형 작업치료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자질계발과 직무능력 증진에 힘쓰고 있다. 학교의 전폭적인 시설 투자로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준하는 실습환경이 획기적으로 구성되었고 그에 따라 700시간 이상의 임상 현장 실습을 통해 현장실무 능력이 강화되고 있다. 활발한 동문회를 통해 임상과 학교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원활한 취업과 안정적인 인재의 공급을 이루기도 한다. 또한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전공심화과정을 개설해 지역사회 재활 전문가와 산업체 맞춤형 작업치료사를 양성, 국내 재활치료의 선도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학과 선택형 통합 모듈화 프로그램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체계적인 진로전문상담과 학생요구(needs)를 반영한 실습형 모듈교육 기반의 개방형 실습센터에서 실무현장의 맞춤형 전공자격취득을 취득할 수 있다. 학과의 전공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인재양성목표를 설정하고,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전문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갖춘 창의·융합적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따라서 학과 교육과정은 실습중심의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교과목으로 편성하여 각 모듈별 이수할 경우 작업치료사, 감각발달재활사, 보조공학사 자격증 과정을 이수 할 수 있다.

  • 사회수요 현장맞춤형
    자격취득 보장
  • 진로상담 전문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의 요구를 반영
  • 실습형 교육 학생 개방형 실습센터를
    활용한 실습형 모듈교육
  • 학생 선택권 학생 맞춤형 교육운영
  • 인재양성 목표 A Module A1 Module A2 Module A3
  • 인재양성 목표 B Module B1 Module B2 Module B3
  • 인재양성 목표 C Module C1 Module C2 Module C3
KBU

창의융합 실무형 인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