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커뮤니티 학과공지

학과공지

친환경건축(학)과 신입생 질문 모음 F&Q

친환경건축과 2021.08.01 조회수 236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친환경건축과에서 어떤과목을 배우나요?

-건축시공/건축구조/건축 CAD 건설 관리 교육을 배우고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작 심화과정 등 건축에 대한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습니다.

 


2. 친환경건축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뭐가 있나요?

-건축기사건축산업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건축설비산업기사등이 있습니다건축기사는 4년제 심화전공을 선택시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

 


3. 친환경건축과의 시험평가 및 성적산출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요?

-시험평가는 교수님이 사전에 먼저 시험범위를 설명해주시고 수업에 따라서 오픈북으로 치르는 시험도 있습니다.

-성적산출은 패스/논패스로 나뉘게 되고 70점 이상은 패스로 인정이 됩니다.

 


4.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직 종식되지 않은 상태인데 대면수업이 진행되나요?

-페이스쉴드 및 마스크를 착용하고 모든 과목을 대면수업으로 진행하지 않고 실습이 필요한 과목만 대면수업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5. 국가장학금 신청을 꼭 해야하나요?

-장학금신청 시 개인 구간에 따라서 지급금액이 다르지만 등록금 전부를 내지 않고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국가장학금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통학버스를 운영한다고 들었는데 통학버스 시간표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통학버스 시간표는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들어가시면 매 주마다 올라오기 때문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대학교에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나요?

-네 참여할 수 있습니다경복대학교 홈페이지에서 KBU소식으로 들어가면 행사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경복대학교 학식은 어디서 먹을 수 있고맛있나요?

경복대학교 학식은 창조관 1층과 지운관 1층에서 드실 수 있고맛은 괜찮습니다.

 


9. 대학교에서 단체로 현장학습을 나가나요?

-한학기에 한번씩 단체로 건축관련 산업체나 친환경으로 재활용한 장소 등 여러 곳을 방문합니다.

 


10. 저는 친환경건축과에 지원해서 오게 되었지만건축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건축에 대해서 모르는 점이 있거나 가고 싶은 건축분야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면 여러 교수님들과 상담할 수 있고 교수님들께서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걱정할 필요가 없고 학교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방향이 보일 것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