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경복대학교 마이페이지
커뮤니티 학과공지

학과공지

[학과주요소식] 우종태 교수 2021년 서울시 건설상 대상 수상

최고관리자 2021.10.28 조회수 213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건설계측 분야와 대심도 터널 및 지하공간개발 전문가인 경복대학교(총장직무대리 김경복) 우종태 교수가 2021년 서울시 건설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경복대학교 드론건설환경학과 우종태 교수는 지난 1015일 서울시청 본관 영상 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서울시 건설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오세훈 서울시장으로부터 수여 받았다.

 

올해 수상자는 관련 학회와 기관에서 추천한 29명 가운데 '2021년 서울특별시 건설상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대상 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 4우수상 10명 총 15(개인 11, 단체 4)이다.

 

분야별로는 토목분야 7(개인 5, 단체 2), 건축분야 5(개인 4, 단체 1), 설비분야 3(개인 2, 단체 1)이다.

 

우종태 교수는 서울지하철·경전철 건설 및 지하구조물 계측기술 관련 연구결과 등 최근 5년간 7편의 우수논문과 다수의 건설기술 도서를 발표하여 서울지하철 건설의 우수성과 기술을 국내와 해외에 전수하였으며, 서울시의 건설기술 발전을 위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으로 기여하였다.


또한,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 건설신기술활용심의위원, 굴토심의위원, 건축안전자문단 위원으로 활동하며 서울시 도시기반시설의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크게 기여했으며 시민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공역할 강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되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우종태 교수는 일천만 서울시민이 주시는 귀한 상을 받게 되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서울특별시의 안전하고 수준 높은 도시기반 시설물 구축과 건설기술 발전을 위해 심도 있는 연구 및 저술 활동과 창의적인 건설기술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